728x90
매년 행사에 방문하지만 갈수록 부스가 줄어든다. 특히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참여율이 저조하다. Sela pepper, La plantation과 같은 후추업체들은 똑같이 참여 했으나 캐슈넛 업체들은 참여하지 않았다. 이들 업체들은 지역상품전시회에 많이 참여한다.
현지의 한국기업인 캄코브라더스(CBC)와 유통업체 LSH, 일본업체인 LOKA의 부스가 가장 크다. CBC는 현장에서 김밥과 삼각김밥을 만들어서 파는데 꽤 손님이 있다. 편의점에서 김밥 인기가 낮은 것과는 사뭇 다르다.
이전에는 aT주도로 한국부스를 크게 했는데 이번에는 없다. 수출 상품 뿐만 아니라 식당연합부스가 있어도 좋을 것 같다.
Fun food(요식업)와 Legend food(주류 유통)가 보이는데 펀푸드는 특색이 없다. 주류 도매업체들이 예전에는 많았는데 이번에는 크게 줄었다.
커피 원두와 머신 그리고 용품업체들이 여전히 많이 보이는데, kofi 같은 상위권 업체는 이제 안 보인다.
냉동고, 육절기, 오븐 업체들이 다양해졌다.
호텔, 리조트들은 부스를 설치하기는 했으나 팜플렛 외에 영상도 없고 숙박 할인 같은 프로모션이 없어서 유인효과가 안 보인다.
사진은 패스, 필요하면 캄보디아농업정보 텔레그램에서 확인 http://t.me/agrobizcam
728x90
'Cambodia_Agr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캄보디아 비료 사용량과 농업 생산성 (0) | 2024.10.26 |
---|---|
캄보디아 쌀 품종 (1) | 2024.10.14 |
캄보디아 농업통계 2023 (0) | 2024.05.16 |
캄보디아 목화 (0) | 2024.02.04 |
캄보디아 고추 산업 현황 (1) | 2024.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