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놈펜] 크메르농업마을 전시회

by chongdowon 2024. 6. 3.
728x90

MAFF는 캄보디아 농업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키기 위해 6월 1~2일 이틀간 칩몽메가몰271에서 크메르농업마을이라는 농업전시회와 농업 맛에 관한 포럼을 개최했다.

취지는 좋은데 관련 행사가 많은데 뜬금없이 특색없는 전시회를 개최하는게 이해는 안된다. 분기별로 행사를 규모있게 진행하는게 더 좋다. 물론 칩몽메가몰271은 규모가 크지만 외곽에 있는 대형쇼핑몰로 이런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유인효과는 발생할 수 있다.

늘 보던 상품들이어서 이색적은 것은 없었는데 몇가지 꼽으면 반티에이민쩌이 지역의 농민조합에서 만든 망고, 용안주스. 그리고 셀라페퍼에서 만들 초절임 후추다. 초절임 후추 뿐만 아니라 셀라페퍼의 후추 제품군은 이미 우리나라에 수출되고 있다. 

그리고 i7 ranch 는 최근 몇년간 관련 행사에 꾸준히 참여하면서 홍보를 하고 있는데 크게 두가지 상품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우수 품종 소의 정액과 또 하나는 자체 생산하는 소 사료이다. 사업이 엄청나게 확장되고 있는 것 같지는 않지만 비슷한 사례 중에서는 가장 먼저 시작했고 규모도 큰 편이다.

최대 낙농업체인 끼리수는 꾸준히 홍보를 하고 제품도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있지만, 통계로 볼 때 목표한 만큼 빠른 성장은 이뤄내지 못하고 있다. 2023년 통계에 따르면 전국에 4개의 농장에 1,202두의 젖소가 있다.

관련기사 https://www.khmertimeskh.com/501497020/khmer-village-products-to-be-on-display-at-two-day-exhibition/

728x90